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쓰네요!ㅎㅎ


디자인 작업을 올릴까?요새 읽고있는 책을 소개할까? 팁을 올릴까? 고민 하다가

최근 유용하게 잘 쓰고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소개전에, 디자인 할때에는 파일보관이 중요하잖아요!

저는 네이버 클라우드, (구)다음클라우드, 삼성 1TB 외장하드 등등을 써봤어요!


1. 네이버클라우드

용량이 적습니다.. 

거의 8년치 사진과 mp3파일 등이 너무 많은탓에

디자인파일 저장을위한 드라이브로는 부적합하더라구요..  

그리고 업로드하고 다운받고 정리할때 개인적으로는 불편했었어요..


2. 삼성 1TB 외장하드

처음엔 좋았지만 들고다기기가..힘들어요 ㅠ

10만원대 외장하드였는데

깜빡하는 스타일이라 회사에 두고 퇴근해버리고

집에 두고 안가져오고..ㅠ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는데 

때마침 회사에서 잃어버려서

본의 아니게 갈아타게 됐어요ㅎㅎ


아무래도 디자인이 한 컴퓨터로 하는 것이라면 좋겠지만,

집에서도 급하게 수정사항이 생길때도 많고

교회 디자인팀 친구가 "이 파일 있나요?" 라며

디자인 소스 파일을 전달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ㅠ

그럴때 아..외장하드에 있어..라며 일이 진행되지 않을때가 많았습니다 ㅠㅠㅠㅠ (속상..)



그래서 컴공과 오빠에게

적합한 저장매체가 있을까..  물어봤더니

구글드라이브를 추천받게 되었어요 ㅎㅎ

 그 후 아주아주 유용하게 쓰고있답니다. 


장점 1. 노트북/회사컴퓨터 등등 로그인만 하면 즉시 파일사용 가능!!

장점 2. 교회디자인 하는 팀들과 손쉽게 파일공유 가능!! (초대기능)

장점3. 어떤 파일이든 쉽게 저장하고, 다운받을 수 있다!

장점 4. pc용 구글드라이브 (파일 수정 후 다시 인터넷을 켜서 넣어야 하는 불편함x)


물론 다른 드라이브에도 되는 기능도 많지만

대용량 파일을 많이 사용하는 입장에서 

저엉말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ㅎㅎ



+ Recent posts